노르웨이 오슬로는 도보로 핵심지역을 다녀볼 수 있습니다. 노르웨이 왕궁, 노벨평화센터, 카를요한거리, 브리그부두 등이 한 곳에 모여있거든요. 차를 타고 조금 나가면 조각공원이나, 북극 탐험선 박물관인 Fram 박물관에 갈 수 있고요. 저희 캐끌지정 가족은 2일 동안 이곳들을 다녀봤습니다.

안녕하세요, 캐끌지정입니다.
노르웨이 오슬로는, 글쎄요..
오슬로의 역사를 잘 몰라서 그런지 몰라도 그렇게 매력적인 관광지는 아닌 것 같습니다.
아마, 한국인에게 제일 유명한 곳은 "노벨 평화 센터"일 것이고, 그 외에는... ㅎㅎㅎ
그래도 오슬로에 왔으니 관광은 하고 떠나야겠죠?
그래서 2일 동안 이곳, 저곳 다녀봤습니다.
특별히 기억 남는 곳은 사실 없습니다.
다른 유럽도시들처럼 old town이 있는 것도 아니고 대부분 현대 건물들이라 더욱 그렇습니다.
그래도 오슬로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테니, 간단하게라도 공유합니다.
노르웨이 왕궁입니다.
구글 지도에서의 위치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노르웨이 왕궁 · Slottsplassen 1, 0010 Oslo, 노르웨이
★★★★★ · 성곽
www.google.com
노르웨이는 입헌군주제 국가입니다. 그래서 아직 왕이 있습니다.
지금은 왕이...
노르웨이의 현 국왕은 하랄 5세입니다. 1937년 2월 21일 태어났으며, 1991년 1월 17일에 아버지인 올라프 5세의 뒤를 이어 노르웨이의 왕으로 즉위했습니다. 하랄 5세는 1968년 소냐 하라르센과 결혼하여 2남 1녀를 두었습니다. 하랄 5세는 노르웨이의 군주로서 노르웨이의 국가 원수이자 노르웨이 국군의 총사령관입니다. 또한, 하랄 5세는 노르웨이의 환경 보호와 인권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출처: Bard
네, 현재 왕은 하랄 5세라고 하네요.
노르웨이 왕궁은 일반에게 오픈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기간은 정확히는 모르겠는데, 관심 있으신 분은 검색을 해보심이..
(입장료가 있습니다.)



노르웨이 왕궁에는 공원이 있어서 시민들이 자유롭게 드나들고 쉴수있습니다.
운영시간은 7시 ~ 20시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노르웨이 왕궁 앞에는 조각상이 하나 있습니다.
카를 요한 14세 동상입니다.
이곳에 왕궁을 지은 분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이 분과 말의 머리 위에는 갈매기가 자리 잡았습니다.
새똥의 흔적을 보니 고정석인 것 같습니다.

카를 요한 거리(칼 요한스 거리)(Karl Johans gt.)
노르웨이 왕궁에서 다운타운으로 걸어갈 수 있습니다.
구글지도에서의 위치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Karl Johans gt. · 오슬로 노르웨이
★★★★★ · 유명 거리
www.google.com
아래 사진처럼, 쭈욱 걸어서 내려가면 오슬로 다운타운입니다.
이 거리가 카를 요한 거리입니다.

이 길을 내려와서 왕궁을 바라보면 이런 뷰입니다.


이곳이 오슬로의 중심 지역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차도 마시고, 식사도 하고 휴식도 취하는 그런 곳입니다.
아이들을 위해 비누거품 공연을 하기도 합니다.


브리그 부두
조금 남쪽으로 내려가면 브리그 부두가 입니다.
구글 지도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Aker Brygge Clock Tower · Brynjulf Bulls plass 1, 0250 Oslo, 노르웨이
★★★★☆ · 관광 명소
www.google.com
깨끗하게 관리되어 비린내가 하나도 나지 않았습니다.


이 부두가 주변에 식당과 바가 많아서 오후부터는 북적북적 사람이 많습니다.
노벨평화센터
여기서 조금 걸어가면 노벨평화센터입니다.
특별한 행사가 없으면 그냥 건물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노벨상을 받으신 김대중 전 대통령.
이곳에 김대중 전 대통령의 기록이 있습니다.
과거 노벨 평화상을 받은 분들이 이곳에 전시되어있습니다.
구글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세요.
노벨 평화 센터 · Brynjulf Bulls plass 1, 0250 Oslo, 노르웨이
★★★★☆ · 박물관
www.google.com
원래 노벨상은 스웨덴 스톡홀롬에서 주지만, 오로지 이 노벨 평화상만 노르웨이 오슬로, 이곳에서 수여하고 있습니다.
(수여식은 좀더 동쪽에 있는 오슬로 시청에서 시행됩니다.)
우리나라와 일본과 같이, 노르웨이도 옆 나라인 스웨덴의 지배를 받았습니다. 거의 100년인가?
그래서 노르웨이와 스웨덴은 우리나라와 일본처럼 사이가 좋지 않습니다.
이 노벨 평화상 시상식 장소도, 점령국이던 스웨덴이 오슬로에게 선물로 하나 줬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거라도 하나 먹거라잉~~
(사실은 노벨의 유언장에 노벨 평화상은 오슬로에서 수여하라고 적혀있기때문에, 스웨덴이 아니라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수여식을 한다고 하네요.)



조각공원
구글지도의 위치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The Vigeland Park · Nobels gate 32, 0268 Oslo, 노르웨이
★★★★★ · 조각 미술관
www.google.com
구스타프 비겔란의 작품이 있는 조각공원입니다.
오슬로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구스타프 비겔란이 누구일까요?
구스타프 비겔란(1869-1943)은 노르웨이의 조각가입니다. 그는 노르웨이의 수도 오슬로에 있는 비겔란 공원을 조성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비겔란 공원은 세계에서 가장 큰 조각 공원 중 하나로, 비겔란의 작품 약 200여 점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비겔란은 1869년 노르웨이의 트론헤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려서부터 조각에 관심을 보였으며, 1888년 오슬로의 왕립 미술 아카데미에 입학했습니다. 그는 1891년 아카데미를 졸업하고, 이후 프랑스와 이탈리아로 유학을 떠났습니다.
비겔란은 유학에서 돌아온 후, 오슬로에서 조각가로 활동했습니다. 그는 1907년부터 1943년까지 비겔란 공원을 조성하기 시작했습니다. 비겔란 공원은 비겔란의 인생과 작품을 보여주는 곳으로, 인간의 삶의 모든 것을 표현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비겔란은 노르웨이의 대표적인 조각가로, 그의 작품은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습니다. 비겔란 공원은 노르웨이의 가장 인기 있는 관광 명소 중 하나이며, 매년 수백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합니다.
출처: Bard
워낙 넓은 지역이어서 돌아보는데 몇 시간은 걸립니다.
도시락 하나 들고 와서 산책 겸 구경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Fram 박물관
구글지도의 위치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The Fram Museum · Bygdøynesveien 39, 0286 Oslo, 노르웨이
★★★★★ · 역사 박물관
www.google.com
노르웨이 사람들은 북극 탐험에 대한 긍지가 가득합니다.
이 박물관에 가보면 그런 긍지가 느껴집니다.
아문센은 노르웨이 사람으로, 남극을 탐험하고 북극으로 가다가 실종되었다고 하죠.
북극을 탐험하던 배가 이 박물관 안에 있습니다.
그 배 이름이 Fram이고, 이 박물관의 메인입니다.
로알 아문센은 1928년 6월 18일, 노르웨이의 북극 탐험가입니다. 그는 1911년, 로버트 팰컨 스콧과 함께 남극점을 최초로 정복한 인물로 유명합니다.
아문센은 1928년, 이탈리아의 탐험가 움베르토 노빌레를 구하기 위해 비행기를 타고 북극을 탐험하던 중 실종되었습니다. 아문센의 비행기는 1928년 6월 18일, 노르웨이의 북극 지대에서 마지막으로 목격된 후, 그 행방이 묘연해졌습니다.
아문센의 실종은 전 세계에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아문센은 세계적인 탐험가로, 그가 남긴 업적은 매우 컸습니다. 아문센의 실종은 아직까지도 미스터리로 남아 있으며, 그가 어떻게 사망했는지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추측이 있습니다.
아문센의 실종은 탐험의 위험성과 극한의 환경에서 인간이 살아남을 수 있는 한계점을 보여준 사건입니다. 또한, 아문센의 실종은 인류의 도전 정신과 탐험 열정을 상징하는 사건이기도 합니다.
출처: Bard
Fram 박물관에서는 한글 설명도 나옵니다.




오슬로는 별로 볼 게 없는 도시인줄 알았는데,
제가 다녀온 곳을 정리하다 보니 볼 것이 꽤 있네요.
음... 2일을 가기에는 조금 아깝고, 하루 만에 돌아본다면 괜찮은 것 같다는 결론입니다.
아래 글도 읽어보세요
- 노르웨이 여행, 4인 가족이 지낸 스칸딕 솔리 오슬로 호텔 후기
- 오슬로 공항에서 빌려서 베르겐 공항에 반납한 렌터카 총비용(Oslo to Bergen)
- 유럽 최대 빙하를 눈앞에서 볼 수 있는 브릭스달 빙하(Briksdal glacier)
- 노르웨이 피오르에서 가장 유명한 게이랑에르(Geiranger fjorden)
- 렌터카로 트롤스티겐 올라가기(Trollstigen, 요정이 다니는 길 시작)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에 한 클릭! 부탁드려요.
구독하기를 누르시면 새로운 지구정복 이야기를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캐리어끌고 지구정복의 홈 화면으로 이동하세요)
'유럽 정복 > 노르웨이 정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르웨이 여행, 트롤스티켄 올라가기 전 숙박을 한 오두막집, 제르트셋 투리스트센터 (0) | 2023.08.23 |
---|---|
노르웨이 여행, 오슬로에서 트롤스티겐까지 경로와 Hunderfossen Resort 숙박 후기 (2) | 2023.08.22 |
노르웨이 여행, 4인 가족이 지낸 스칸딕 솔리 오슬로 호텔 후기(Scandic Solli Oslo) (0) | 2023.08.08 |
노르웨이 여행, 오슬로 공항에서 빌려서 베르겐 공항에 반납한 렌터카 총비용(Oslo to Bergen) (0) | 2023.06.23 |
노르웨이 여행, 렌터카로 오슬로에서 베르겐까지 경로와 도로정보(Oslo to Bergen) (6) | 2023.06.05 |